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

5주만에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심사 승인 후기, 4가지 핵심 팁

by Worldwide_Mars 2020. 10. 20.

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제가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해서 엄청 기쁜 날입니다.



 5주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 매진하여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 할 수 있었던 팁 !




저는 주로 구글 애드센스에 실패 했던 사례들을 반면교사 삼아서 구글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가 통과 할 수 있었던 이유를 살펴 본 결과 

 

일관된 주제와 텍스트 위주의 포스트


주로 올리는 포스팅은 주식, 해외뉴스의 번역 이었으며 주로 텍스트 위주의 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텍스트가 긴 경우 구글 애드센스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긴 텍스트를 읽는 유저들이 무심코 광고를 읽을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텍스트가 짧은 포스팅의 경우 유저들은 집중력있게 빨리 보고 바로 페이지에 닫아버리기 때문에 페이지에 머무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개설 된지 오래된 블로그


저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건 2018년 12월경이었습니다.

그 당시 블로그 겸 나 자신에게 공부를 해보고자 블로그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귀차니즘의 발병으로 결국 블로그를 그만 두고 방치된 상태로 전락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변화를 주고자 다양한 활동을 해본 결과, 블로그를 다시 시작해보자 ! 라고 담지하며 2020년9월11일 부터 다시 포스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얼마정도로 블로그를 숙성 시켜야 하는가? 라는 논란이 일 수도 있습니다.

실패 하셨던 분들은 대체로 블로그를 단기간에 개설하고 심사를 신청해서 실패 했었던 사례들을 많이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개설 후 어느정도 지나야 하는지에 대한 답은 못드리지만 적어도 오래 된 블로그 일 수록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 할 확률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수입으로 티스토리를 접하셨을거라고 사료됩니다.


저는 5주동안 총 13개의 포스트를 작성하였으며 3주 간의 활동 후 구글 애드센스 심사를 신청하였습니다.


제 블로그는 5주동안 총 방문자 수가 300명이며, 하루 평균 방문자는 많으면 10명에서 적으면 1명 정도 입니다.


굉장히 적은 숫자이지만 구글애드센스 통과에 있어서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조사 해본 결과, 


블로그 방문수가 적을 경우 트래픽의 발생이 적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의 심사기간이 길어 질 수도 있습니다.


저는 심사를 한번에 통과하였지만 심사시간이 무려 2주동안 진행되었기 때문에 어떤 이유가 있을까 많은 고민을 해본 결과 통과가 안되었던 케이스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일관성 없는 주제들


예를들어 주식에 대해서 설명을 하다가, 갑자기 오지탐험을 한다던지 그리고 요리레시피를 연구한다던가 연예인들에 대해 연구를 한다던지 등등 

주제가 너무 광범위하게 커질 경우, 구글 애드센스 심사에서 떨어질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여러분이 식품회사 홍보담당 이라고 가정하신다면 한정된 돈을 가지고 광고를 하여야 하는데 주로 타겟팅이 일치된 장소에 광고를 하고 싶지 타겟팅과 다른 곳에 광고를 한다면

오히려 돈만 날리고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2. 많은 광고 


포스팅을 작성하는데 너무 나도 많은 광고에 관련된 링크를 달아 둘 경우 승인이 거절 될 확률이 높습니다.


3. 지나치게 짧은 텍스트 


많은 포스트를 작성하였으나 텍스트수가 많이 짧을 경우, 구글 애드센스 입장에서는 심사를 통과 안시켜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적어도 1000자 이상은 채우고 사진은 2개 이상 삽입 하는것이 좋습니다.


4. 문장의 끝은 다,까로 끝내기


결국 AI가 심사를 하기 때문에 다,까로 끝나야 구글애드센스 심사에 통과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5. 사진도용 X, 컴퓨터 캡쳐 or 직접 찍은 사진 업로드 


저작권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정책 위반이 될 수도 있습니다.


6. 자기만의 컨텐츠 


주로 다른 블로그에 다 있는 내용을 대충 짜집기 해서 흔한 아이템들을 게시 할 시, 심사에 통과가 안 될 수도 있습니다.


7. 개설 된지 오래 안된 블로그 


개설 된지 얼마 안되서 많은 수의 포스팅이 올라 올 경우 심사가 거절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7가지 사례들을 통해서 제가 내린 결론은 4가지 핵심 으로 정리 할 수 있습니다.



A. 본인만의 콘텐츠 - 복붙,  다른사람 컨텐츠 도용 x


B. 1000자 이상의 텍스트


C. 개설 된지 오래된 블로그


D. 일관된 주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