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ars입니다.
오늘은 2020년 11월 19일 좋은 날입니다.
무려 엔비디아의 실적발표가 있었는데요. 여러분들과 같이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우선 먼저 우리의 두목님 젠슨황 입니다.
그저 빛과 같은 존재 이지요. 1993년에 회사를 설립하였고, 저는 그때 태어났습니다.
저와 같은 해에 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셈이죠
출처 :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
출처 : NVDIA 공식 홈페이지
현재 매출은 총 4.73조를 기록했으며 작년에 비해서 매출은 57% 가량 증가하였습니다.
엔비디아에서 중요한 매출의 축은 게이밍과 데이터 센터로 볼 수 있습니다.
Gaming : 2.27조 (작년 대비 +37%)
Data center : 1.9조 (작년 대비 +162%)
실적발표와 더불어 우리의 젠슨황 두목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새로운 RTX GPU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기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엔비디아의 제품을 사용하여 다양한 회사들이 AI의 발전을 도모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최근 ARM을 인수 하였으며 최근 DPU 데이터 센서 프로세서를 발표 하였으며 엔비디아는 말그대로 AI의 시대에서 제대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배당금으로써는 현재 주당 0.16 달러를 12월 4일날 지급될 것이며 이는 총 990억원에 달합니다.
엔비디아의 매출은 4가지 부문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이번분기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습니다.
Data center
- 작년 분기에 비해서는 8프로 성장, 구글과 아마존,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주로 고객사이다.
- 세계 최초의 턴키 AI 인프라스트럭쳐는 연말 한국, 영국, 인도 그리고 스웨덴에서 세워질 것으로 예상
- VM ware와 AI 관련 사업부문에서 파트너쉽 구축
이 외에도 여러 가지 파트너쉽에 대한 소식이 많이 있었으며 , 단기적으로는 급격하게 매출이 안오를 수도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폭발적으로 매출 향상을 기대된다.
Gaming
- 작년 분기에 비해 37프로 성장
- RTX 30 series GPU가 공개 되었음
- 포트나이트는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를 적용 하였으며 좋은 관계를 구축하며 협업
- NVDIA Broadcast가 발표되었는데 마이크, 스피커, 웹캠이 향상 되었다. 이는 AI 이펙트를 살려서 더욱 더 퀄리티를 향상 시켜주는 엔비디아의 제품 덕분이다.
Professional visualization
- 작년 분기에 비해서 16퍼센트 성장
- 엔비디아 옴니버스의 베타 버전을 발표, 이는 세계 최초 NVDIA RTX-based 3D 시뮬레이션 협업 플랫폼이다.
- Adobe와 협업을 통해 Adove는 엔비디아의 GPU를 사용하여 포토샵은 더욱 더 좋아 질 것이다.
Automotive
- 작년 분기에 비해 13프로 성장
- 벤츠와의 협업을 통해 S클래스 세단에 자율주행 기술적용을 하고 있음
- 현대모터스와 협업을 통해 현대, 기아, 제네시스 각종 모델에 엔비디아의 칩을 사용하여 자율주행을 도입 할 예정이다.
- 중국의 Li Auto는 엔비디아의 플롯폼을 사용하여 차세대 전기자동차를 개발 할 것이다.
내년 실적 전망
매출 : 4.8조 (이번 분기 4.73조)
내년에 대한 실적은 굉장히 낮게 잡은걸로 보입니다.
하지만, 다음분기 실적 전망치는 하향적으로 잡되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ARM을 어떻게 살것인가?
이 부분에 대하여 엔비디아의 CFO는 다음과 같은 답변을 하였습니다.
We paid $2 billion in cash at signing and will pay upon closing of the acquisition $10 billion in cash and issue to SoftBank 44.3 million shares of our common stock with an aggregate value of $21.5 billion.
계약 당시, 2조를 지급하였고, 10조를 추가로 인수합병 비용으로써 지급을 할 것입니다.
또한 소프트 뱅크에게 4430만주를 지급할 것인데 이는 22조에 달하는 비용입니다.
인수합병 비용 => 현금 12조 + 주식22조 = 34조
중요 포인트
이번 분기는 ARM의 인수가 큰 화두가 되었습니다. 이는 곧 ARM의 방대한 플랫폼과 더불어 엔비디아가 더욱 더 활약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줍니다.
ARM의 최종 인수 확정은 2022년 1분기 쯤으로 예상이 됩니다.
엔비디아는 또한 세계 정상급 AI 연구소를 캠브리지에 지었습니다. 캠브리지 대학과 산학 협력을 도모하며 장기적으로는 엔비디아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ARM의 인수와 산학협력을 통해 더욱 더 R&D에 매진 하겠다.
전망
주가는 시장이 기대했던 기대치에 못미쳐서 그런지 실적 발표 후 하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의 주식시장은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또한 실적도 예상치를 상회 하였기 때문에
이 이상은 더이상 하락하지 않을거라 봅니다.
그저 젠슨황 두목님을 믿고 5년 동안 장기적으로 투자하신다면 좋은 결과 있으시리라 믿습니다.
저는 현재 엔비디아 주식을 9주 보유 중이며
따로 니사계정에 넣어둔게 있어서 총 15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횡보를 하거나 지루한 과정이 되실 수도 있습니다.
믿음으로 홀딩을 추천합니다.
'엔비디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비디아 실적발표 4분기 어닝분석 2021년 2월 25일 (0) | 2021.02.27 |
---|---|
엔비디아 코로나 끝나도 주가는 오른다 (0) | 2020.11.20 |
댓글